리더스 대여계좌

해외선물 대여계좌 최강 리더스와 함께하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자산을 리더스에서 안전하게 시작하세요.

최근 대여계좌를 이용한 선물옵션 거래가 추세입니다. 많은 분들이 국내 파생상품 거래를 하기위한 각종 규제때문에 유입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외에는 존재하지 않는 기본예탁금 제도가 있어 새로 투자를 하려하는 신규 투자자들의 유입이 쉽지 않습니다.

기본예탁금 제도의 변천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기본예탁금이란 일반적으로 투자 상품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 낮고 자금력이 약한 개인 투자자들의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선물옵션 등 장내 파생상품의 최초 거래나 거래 재기시에 투자중개업자에게 예약하여야 하는 최소한의 금액을 의미합니다.

국내에서는 1996년 5월 KOSPI1200 선물시장이 개설될 때 오사카 증권거래소의 선례를 참고하여 당시 한국증권거래소 (현 한국거래소)가 기본예탁금을 3,000원만원으로 설정했습니다.

도입 이후에는 기본예탁금을 여러 차례에 걸쳐 시장 활성화 또는 과열 억제라는 명분으로 인하되거나 이산되어 왔습니다. 1997년 7월 시장 활성화 명목으로 기본예탁금이 3,0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하향 조정되었던 적이 있었으나 금융위기가 발발하자 다시 4개월만에 3,000만원으로 인상했습니다.

이후로 기본예탁금 제도는 옵션 투자의 기본예탁금을 5,000만원으로 인상하고 다시 거래 침체가 가시화되면 하향하는 등 상향과 하향의 반복으로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주지 못했습니다.

기본예탁금 준비 완료했다면 끝인가?

현행 자본법상에는 선물옵션 거래 투자가능상품을 두 단계로 나누고 있습니다. 1단계는 거래가능상품인 선물거래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 금융협회 사전교육 20시간 이수, 모든 거래의 50시간을 수료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총 80시간 정도가 소요되었지만 최근 줄어들고있는 추세이긴합니다. 교육은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높은 장벽인 기본예탁금 준비와 교육과정 이수는 꼭 해야하는가?

꼭 그런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높은 장벽을 올라가지 않고 옆길로 걸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더스와 같은 선물옵션 대여계좌 업체를 통한 거래입니다. 대여계좌를 이용하시는 장점은 높은 레버리지로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고, 파생상품 양도세 부과대상이 아닙니다.

대여계좌 이용시 장점

1. 신규 투자자가 계좌개설 없이 바로 진행할 수 있다.

2. 수천만원의 기본예탁금 없이 바로 투자가 가능하다.

3. 높은 레버리지로 거래를 진행할수가 있다.

4. 파생상품 양도세 부과대상이 아니다.

하지만 장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부의 규제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아지자 일부 금융지식도 없는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 풍선효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서버를 두고 내국인(한국인)을 상대로 “가상의 사이버 거래소”를 만들어 매도,매수 주문이 실제로 체결된 것 처럼 꾸며 손샐액을 빼돌리는 사기업체도 있습니다.

소비자는 이러한 사기업체를 알아서 피해야하는 실정입니다. 그 누구도 판단해주는 기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거래를 진행해본 경험자의 말을 바탕으로 중개소를 정해야 합니다. 대대적인 광고 (예를들면 “낮은 수수료 보장합니다.” 혹은 “수수료를 환급해주는 이벤트중입니다.” 등)를 통하여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이성적으로 볼 때, 고객의 이윤에서 대여계좌의 수수료가 나오는데 그것을 환급해 준다는것이 이해가 안됩니다. 하지만 투자를 잘 모르시거나 지인의 추천 혹은 혹하는 마음에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윤을 남기지 않고 운영하는 기업은 없습니다. 대여계좌 업체들은 비영리단체가 아닙니다. 

왜 리더스에서 해야하는가.

리더스는 고객에게 우량업체만의 안전하게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자신으로 절대 장난치는 파렴치한 업체가 아닙니다. 수년간 그렇게 운영해왔고, 또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리더스

리더스에서 해외선물 대여계좌 시작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